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임이 망사수세미 3P 후기 가격 파는곳 그물망이 최고의 설거지 용품인 이유

상품리뷰

by 힘들때전화해 2023. 11. 26. 11:40

본문

반응형

나는 몇달째 망사수세미만 사용하고 있다. 이번에 쟁여둘 겸, 하나 구입해서 후기를 남겨본다. 원래는 내가 안좋아하는 수세미였는데 이유는 거품이 잘 안나서이다. 사용하기 편한 건 스펀지 수세미가 맞는데 전체적으로 고려하면 망사수세미가 이점이 많다.

 

스펀지만이 아니라 뭐... 기억은 안나는데 기타 등등 다양하게 써봤는데 장단점이 확실했는데 전체적으로는 망사수세미가 상당히 실용적이다.

 

 

- I'M HERE 아임이 제품

 

내가 구입한 건 '아임이' 망사수세미 3P인데 망사수세미는 거의다 이렇게 생겼지만 나는 아임이 제품을 계속 쓰고 있어서 일단 아임이 망사수세미를 추천한다.

 

설명에 이물질이 잘 끼지 않는다고 되어있고 특수연사 방식으로 촉감이 까칠해서 잘 미끄러지지 않는다고 되어있다. 일단 이거는 반은 맞고 반은 틀린데 이물질이 잘 안끼는 게 아니라 이물질은 잘 끼는데 '잘 빠진다.'

 

잘 미끄러지지 않는다는 것도 그렇게 막 마찰력이 대단하거나 그런 건 아니다. 다만, 내 체감상, 그 초록색으로 처리된 일반 수세미와 그다지 차이점은 없다. 그래서 안좋다는 게 아니라 '오히려 좋아'이다.

 

 

 

- 가격과 파는곳

 

아임이 제품은 가격이 2200원 정도이다. 타제품에 비해서 저렴한 편이고 수세미도 어차피 소모품이라 주기적으로 교체해주는 게 좋다고 생각된다. 물론 좋은 제품이면 더 좋지만, 저렴한 아임이도 나쁘지 않기 때문에 뭐 선택은 각자의 몫이다.

 

다 펼치면 300x300mm이고 3개 들어있다. 2개는 같은 색, 1개는 다른 색으로 되어있어서 좋았다. 같은 색은 식기 닦는 용으로 쓰고 하나는 청소용으로 사용하는 식으로 사용 중이다.

 

 

 

 

 

뭐 특이한 식기나 용기는 사용 전에 테스트를 하라고 되어있는데 그런 식기나 용기는 뭐... 애초에 특이한 것이라 알아서 구분하면 되고 그냥 일반적으로 보면 딱히 흠집 같은 건 안났다. 물론 일반 수세미 보다는 좀더 긁히는 느낌은 있는데 그래서 냄비 같은 거 눌러 붙은 거 닦기는 더 좋았다.

 

일단 앞서서 실용적이라고 했는데 아? 그 전에 판매원이 (주)이마트로 되어있고 제조원은 (주)오리오였다. 아하... 그렇다면 아임이 망사수세미는 이마트24 편의점이나 이마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는 말이 될 것 같다.

 

 

 

- 그물망 수세미가 좋은 이유

 

어쨌거나 가장 먼저 '거품' 부분에서 좀 잘 안난다고 했는데 이게 또 쓰다보니까 노하우가 생겨서 그냥 뭐 타월 문지르듯이 한번 비벼주는 동작만 추가되었다고 보면 될 것 같다.

 

물론 스펀지 수세미를 사용하면 그냥 한손으로 주물주물하기만 하면 된다는 간편함에 익숙해져서 처음에는 망사수세미가 별로인 느낌이 드는데 쓰다보면 적응해서 세제 덜어서 비벼주는 행위가 생각보다 귀찮은 건 없다. 대충 비벼도 거품은 잘 난다.

 

 

 

 

 

당연히 스펀지보다야 못하지만, 그렇게 막 머시기 할 정도로 거품이 안나는 건 아니다. 거품 충분히 난다. 그래서 문제가 없었고 최대 장점은 위생적이라는 점이다.

 

수세미도 사실 잘 헹궈서 '말려야 한다.' 이게 베스트라고 할 수 있는데 망사수세미는 우선 '이물질 제거'가 아주 좋다. 구멍이 크게 나있어서 물어 대충 헹구거나 안빠지면 손으로 좀 문지르면 바로 빠진다. 아니면 좀 번거롭지만 다 펼쳐서 헹궈주면 안빠지는 게 없고 스펀지처럼 찢어지거나 음식물이 그대로 스며들어있거나 박혀있지 않아서 굉장히 위생적이다. 마르기도 아주 잘 마른다.

 

 

 

 

 

게다가 구분없이 사용 가능이다. 스펀지의 경우는 예를 들어 기름기 같은 거 한번 닦고 나면 스펀지가 아예 기름에 쩔어서 못쓰게 되기도 쉽다. 그런데도 그냥 막 박박 헹궈가지고 다시 쓰는 게 국룰(?)인데 망사수세미는 그럴 걱정이 없다.

 

기름기에 쩔어도 헹궈주면 잘 씻겨나간다. 앞서 살짝 언급했지만 홈이 많고 좀더 거칠기 때문에 식기의 눌러붙은 것들을 제거하는 것에도 더 효과적이다.

 

근데 가격은 싸고 1개도 아니고 3개 들어있다.ㅎㅎ 물론 가격은 더 비싸고 2입도 있지만... 해서 아주 실용적이다. 스펀지 수세미도 은근히 비싼 게 많은데 개인적으로는 가격적으로도 망사수세미가 좋고 위생적으로도 우위고 닦이는 것도 우위고... 안쓸 이유가 없어졌다.

 

해서 나는 몇달째 계속 사용 중이고 앞으로도 이보다 더 좋은 수세미가 나오지 않는 이상은, 망사수세미를 계속 사용하게 될 것 같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