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해태아이스 호두마루 파인트 홈 660ml 후기 영양성분 국밥처럼 언제나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원한다면 이거지

에세이essay

by 힘들때전화해 2023. 11. 23. 03:30

본문

반응형

보면은 '에이~ 너무 국밥이잖아, 다른 거 먹을까?'라고 생각되지만 막상 먹으면 언제나... '꿀맛! 이거는 세계적인 아이스크림이야!'ㅋㅋ 이렇게 되는... 언제 먹어도 맛있는 호두마루... 맛에 있어서 단 한번도 배신한 적이 없다.

 

해태아이스 제품이고 호두마루 파인트 또는 홈으로 불리는 660ml에 대한 후기이다. 워낙 많이 먹어봤기 때문에 뭐... 솔직히 내 입장에선 굳이 맛에 대한 설명이 필요한가 싶은 생각까지 들 정도이지만ㅎㅎ 맛을 모르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이 후기가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물론 나만 그런 게 아니라 호두마루는 먹어본 사람들이 더 많을 것이다. 호두마루는 잘 팔리는 품목 중에 하나이다.

 

 

 

- 잠깐 추억썰, 혜성처럼 등장한 호두마루

 

내 기억이 정확하진 않겠지만, 그 당시에 아이스크림 종류가 지금처럼 아주 다양하진 않았다. 그래서 사실상 고정픽으로 선택되는 아이스크림들이 대표적으로 있었는데 예를 들어 누가바, 스크류바, 죠스바, 더위사냥...등등등 와 근데 더위사냥 진짜 한때 센세이션 했었는데ㅋㅋ 다음에 후기 남겨보고...

 

호두마루는 살짝 아이스크림의 과도기 쯤에 등장했던 것 같다. 근데 앞서 종류가 다양하지 않다고 말한 것은, 지금처럼 손쉽게 해외 아이스크림들을 만나고 사먹을 수 있는 정도는 아니었다는 말이다.

 

아무튼 호두마루가 등장했을 때 '별로다'라는 사람이 정말 최소 내 주변에는 한 명도 없을 정도로 남녀노소할 것 없이 다들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이었다.

 

이렇게 생긴 바들은 이제 누가바, 비비빅, 캔디바 이런 국밥 바들이 있었고 엄청 견고했는데 그 속을 비집고 들어가서 지금까지도 한자리 꿰차고 있는 게 호두마루이다.

 

 

 

- 단언컨대 호두마루는 완전한 아이스크림의 일종이다

 

호두마루의 가장 큰 장점은 '적당히 달고 부드럽다는 점'이다. 부드럽지만 호두맛으로 인해 고소하고 중간중간 박혀있는 호두도 그렇게까지 부담스럽지 않은, 딱 그냥 적당한 정도의 크기로 마치 호두의 속살만 넣어놓은 듯이 껍질은 완전히 벗겨진 것만 같이 거칠지 않고 야들야들한 호두가 박혀있어서 알알이 박혀있는 호두를 씹는 재미도 쏠쏠하다.

 

 

 

- 가격

 

호두마루 파인트 660ml의 가격은 약 5500원 정도 한다. 칼로리는 810칼로리이고 유지방분 9%, 호두 6%가 포함되어있다.

 

나는 한번 먹으면 반통 이상은 먹게 되는 것 같다. 맛이 너무 달지 않아서 자꾸 들어가는 맛이다. 무엇보다도 호두의 고소함이 가득해서 입안에서 멤도는 호두향과 뱃속으로 들어가도 전혀 자극적이지 않은 것처럼 속에서 전혀 뭐 불편함없이 마치 맛만 즐기고 뱃속으로 들어가면 말끔히 사라져버린 것 같은 느낌을 준다. 그만큼 부담이 없는 아이스크림이란 것으로 자극적이지 않은 것도 최고 장점이다.

 

 

 

- 영양성분

 

어떻게 보면 특이 케이스이다. 물론 호두마루도 아이스크림이라 많이 달지만, 다른 아이스크림과 비교하면 확실하게 덜 달다. 이게 호두맛의 장점이기도 한데 입에서만 덜 단게 아니라 뱃속으로 들어가도 속이 편한 것이 자극이 덜하다는 느낌을 받는다.

 

나트륨 35mg, 탄수화물 13g, 지방 7g, 콜레스테롤 15mg, 단백질 2g, 당류 10g, 포화지방 3.5g이 포함되어 있다.

 

정제수, 설탕, 데어리스프레드(외국산), 혼합분유, 호두분태, 물엿, 혼합제제1(글리세린지방산에스테르, 카복시메틸셀룰로스나트륨, 로커스트콩검, 구아검, 카라기난, 알긴산나트륨), 혼합제제2(D-소비톨액, 향료1, 향료2), 메이플시럽, 카카오색소, 향료

 

 

 

 

- 녹이면 더 맛있지

 

호두마루는 얼어있는 채로 바로 먹어도 부드럽고 맛있지만 녹여서 먹는 게 또 대박이긴 하다. 그릇에 담아서 좀 녹이거나 전자렌지로 살짝 녹여주는 것도 괜찮다.

 

녹을 수록 호두마루 아이스크림이 부드러워지기 때문에 적당히 꾸덕하지만 호두마루의 맛 때문에 시원한 느낌은 배가 된다.

 

 

 

 

 

호두마루가 뭐 설명이 필요한가ㅎㅎ 이미 국민아이스크림이 된지 오래다. 마치 새우깡 같은 느낌이지만 호두마루는 매번 최고의 맛을 느끼게 해주기 때문에 그냥 뭐 안전빵으로 맛있는 홈 아이스크림을 먹고 싶다면야 호두마루 홈을 선택하면 되겠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