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큐 얼룩제거 올인원 드럼용 액체세제 2.1L 파우치 리필 후기 가격 향은 안쌔지만 세탁력은 확실 LiQ STAIN REMOVAL ALL IN ONE

상품리뷰

by 힘들때전화해 2024. 4. 1. 21:55

본문

반응형

향이 강하지 않아서 향 때문에 호불호는 있을 수 있지만, 체감상 세탁 기능은 확실한 것 같다. 실내건조를 하는데 냄새도 안 나고 괜찮았다.

 

'리큐 얼룩제거 올인원 드럼용'이고 액체세제이면서 2.1L 파우치 형태의 리필 제품이다. 세탁세제로 리큐 제품은 처음 써보는데 만족한다.

 

 

 

- LiQ STAIN REMOVAL ALL IN ONE 후기

 

가격은 6900원인데 할인도 자주 되는 것 같다. 아무래도 세제라고 하면 향을 중요시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나도 종종 그러하다.ㅎㅎ 근데 세탁은 그냥... 기능이 확실한 게 최고라고 정리를 했기 때문에 나는 이제는 세탁력만 보는데 리큐 얼룩제거 올인원 드럼용은 확실했다.

 

이걸 뭐라 표현하기도 난해하고 내가 뭐 성분을 분석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느낌으로만 이야기를 해야 하는 점 참고 바란다.

 

일단 '향'은 그냥 세제향이다. 물론 이 제품만의 향은 있긴 한데 이걸 특별히 뭐라 표현할 게 없고 그냥 일반적인 세제향이라고 생각해도 된다.

 

디자인이 보라색이라서 라벤더 같은 걸 생각할 수도 있는데 그냥 세제향이다.ㅎㅎ 그렇게 생각하면 되겠다.

 

 

 

 

- 세탁 잘된다

 

중요한 건 세탁력인데 이건 제품 겉면에 적힌 것을 예시로 들면서 후기 남기면 좋을 것 같다. 먼저 복합 효소 믹스로 각종 오염을 깨끗하게 한다고 되어있다. 상품 디자인에도 '얼룩제거 효소믹스'를 강조해 뒀는데 얼룩제거에 최적 효소믹스로 각종 소스, 음료수, 기름 얼룩 등 다양한 오염을 한 번에 깨끗이 제거한다고 되어있다.

 

이 부분 체감상 인정한다. 뭐 사람마다 좀 차이는 있겠지만 나는 세탁물에 걸레도 넣고 행주도 넣고 구분 짓지 않고 다 넣는다. 어차피 세탁되면 다 똑같잖아ㅎㅎ 기분보다는 기능에 중점을 두는 타입이다.

 

해서 다양한 걸 그냥 같이 넣어서 세탁했다. 이미 사용한 지는 한 달이 넘어서 얼룩도 다양하게 묻었었고 세탁했었다. 김치국물, 커피 등등 그리고 땀에 젖은 옷, 얼룩 생긴 걸레 다 넣었는데 다 말끔하게 제거되었다.

 

그러니까 이게 예를 들어서 보통 세탁 세제들이 기본적인 세탁력은 가지면서 '특정' 부분에서 특화되어 그 부분을 강조한 제품들이 여러 종류로 나오는데 리큐 얼룩제거 올인원은 그냥 그런 여러 종류의 기능들은 '한대 모은' 그런 느낌이라 보면 될 것 같다.

 

최적의 pH로 찌든 때까지 싹 없앤다고 되어있는데 약알칼리성으로 오염 제거력이 향상된 것이라 한다. 이 부분도 앞서 말했듯이 각종 얼룩이나 찌든 것들도 세탁 해봤지만 내 경험상으로는 세탁이 잘 되었다.

 

 

 

- 리큐 얼룩제거 올인원 총평

 

[개인적인 만족도] ★★★★☆

 

형광증백제, 파라벤 6종 무첨가라고 하면서 성분은 꼼꼼히 챙기고 세척력만 남겼다고 한다. 이부분 상당히 좀 체감상 그렇게 느껴지는 것이... 향이 강하지 않을 뿐이지, 세정력은 확실한 느낌이다.

 

그리고 내가 피부가 예민해서 좀 사용하다 보면 반응이 오게 되어있는데 그런 게 없었다. 진짜 뭐랄까... 무난하면서 정말 그냥 딱! 세정력만 남긴 느낌이랄까...

 

저자극이면서 향 강하지 않고 적당한 가격대에 세정력만 좋은 세탁세제 찾는다면 아마 이거 잘 맞을 거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