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장의 그녀 S 30명의 더미 캐릭터를 편성해서 전투하는 슈팅 게임

게임GAME

by 힘들때전화해 2025. 11. 28. 23:00

본문

반응형

전장의 그녀 시리즈가 좀 있는 걸로 아는데 이번에 해본 S버전 재밌었다. 이전에 해봤던 시리즈보다 슈팅 액션의 재미가 더 좋았고 스테이지 구성도 알찼던 것 같다.

 

 

- 비행 슈팅 게임 '전장의 그녀 S'

튜토리얼이 있기는 한데 스킵 가능하다. 바로 스킵해주고 본격적으로 플레이에 들어가면 되어서 좋았다. 딱히 설명을 들어야 하는 부분은 없어서 스킵해도 무관하다. 전투는 방어, 공격, 더미구출, 조달의 스테이지를 클리어해가면서 보상 받고 재화 모아서 캐릭터 구매하고 업그레이드 하는 모바일게임이다. 기본적으로는 방어 임무가 가장 난이도가 쉽다고 볼 수 있겠다. 가만히 서서 내려오는 적들을 모두 파괴하면 된다. 전투는 편성한 팀으로 임무시작을 한다.

 

 

 

- 전투

다 똑같은 매커니즘인데 전투기가 나오고 편성한 캐릭터들 카드가 발사된다. 방어는 내려오는 미사일들을 모두 파괴하면 되는데 놓치거나 전투기가 맞으면 HP가 소모된다. HP가 0이 되기 전까지는 게임오버되진 않지만 획득하는 별이 적어져서 보상을 덜 받는다. 전투의 핵심은 기본 스펙은 당연하고 적들 파괴했을 때 나오는 특수 공격들을 무조건 먹어야 한다. 밑으로 떨어지기 때문에 놓치지 말고 먹는 것이 좋고 오른쪽 사이드에 보면 위에서부터 소모템, 필살기, 부스터이다.

 

 

클리어를 하게 되면 경험치와 머니를 받는다. 머니는 전투기 업그레이드에 사용된다. 많이 필요해서 좀 하다보면 노가다가 필요하게 된다. 미션에서 다이아를 얻을 수 있어서 다이아 걸려있는 미션들을 수행해 나가야 한다. 다이아로 캐릭터(더미) 구매할 수 있고 캐릭터는 뽑기가 아니라 비용 지불해서 확정 구매하는 방식이다.

 

 

 

- 수집

역시 확정이 좋은 게 확실하게 원하는 캐릭터를 구매할 수 있다 보니까 목적성이 확실해진다. 캐릭터 하나씩 모으는 재미가 더 살아난다. 물론 구매했다고 끝은 아니고 계속해서 다이아로 동일 캐릭터 구매해서 조각모음을 하고 레벨업 시켜줘야 한다. 전투기 강화는 앞서 말했듯이 머니로 업그레이드 가능하고 더 좋은 전투들은 다이아로 구매 가능하다.

 

 

새로운 전투기들은 다이아를 많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일단 기본 전투기를 강화하면서 더미부터 마련해놓고 나중에 전투를 구입해야할 것으로 보인다. 구매하지 않은 캐릭터들은 실루엣으로 가려져있는데 구매해서 보면 스킨도 있다.

 

 

- 필살기

캐릭터들은 기본 능력치 말고도 필살기가 각각 다르다. 필살기는 쿨타임으로 돌아가고 쿨타임 찼을 때 적극적으로 사용해야지 스테이지 클리어가 가능해진다. 난이도가 점점 높아지기 때문이다. 새로운 캐릭터 하나씩 얻어가는 게 꽤나 재밌고 고퀄은 아니지만 새로운 일러스트 감상하는 것도 나름 괜찮았다.

 

 

캐릭터 필살기는 단어가 같이 나온다. 전장의 그녀 시리즈 중에서는 이게 가장 할만 했던 것 같다. B급 감성이지만 지속적으로 해볼만한 흥미가 유지되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