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압이 높을때 증상 총정리 참고하자.

기타

by 힘들때전화해 2019. 3. 28. 06:31

본문

반응형

안압이라는 것은 안구의 내부 압력을 말한다. 이것이 높아지면 눈에 무리가 오게 된다. 안구에는 일정한 압력이 필요한데 이것을 안내압이라 한다. 정상적인 안압은 10~20mmHg정도이다. 이 이상 높아져 21mmHg이상이 되면 안압이 높다고 할 수 있다. 안압이 높아지게 되면 시신경의 손상, 시야 장애 등이 발생할 수 있다.

 

'안압이 높을때 보이는 증상'은 일반적으로 눈이 피로해지고 뻑뻑해진다. 또한 눈이 무겁다는 느낌이 드는데 이것은 앞서 설명한 피로함과 뻑뻑함에 따른 느낌이라 볼 수 있다. 이물감이 느껴지는 것도 증상이다. 눈이 침침해지며 충혈이 있을 수 있고 눈에 통증이 있다. 시야가 흐릿흐릿한 상태를 보이며 시력이 저하되고 두통도 동반될 수 있다. 어지러움과 속이 메스꺼운 둥, 구토 증상도 보일 수 있으며 빛이 번지는 것 같은 증상도 보인다.

 

그렇다면 안압이 상승되는 원인은 무엇일까, '눈의 영양상태 및 눈의 피로가 과도한 것'이 원인이 될 수 있다. 이는 음식 섭취를 영양가 있게 식사하지 않은 것과 눈을 혹사시키는 행위를 자주 하는 것과 연관이 있다 할 수 있다. 안압이 상승한 것을 방치하게 되면 다른 합병증이 유발될 수 있다. 녹내장 같은 것이 합병증으로 예시를 들 수 있고 녹내장의 경우 한번 발생하면 완치가 어렵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할 수 있다.

 

'안압이 상승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방법으로는 영양가 있는 식단으로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먼저이고 눈에 피로가 가중되지 않도록 틈틈히 쉬어줌과 동시에 충분한 수면량도 필요하다. 즉, 일상생활과 연관이 깊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시력이 안 좋아서 안경이나 렌즈를 착용하는 사람들은 렌즈 착용은 최대한 멀리하고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렌즈는 눈의 피로를 쉽게 일으키기 때문에 장시간 착용이나 자주 착용하는 것은 아주 안 좋다.

 


- 대표적인 증상 총정리


일반적으로 안압 상승을 스스로 체크할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증상들만 따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다.

(1)눈에 통증이 있다. (2) 두통이 생긴다. (3)눈이 침침하고 시야가 흐려진다. (4)속이 메스꺼운 것을 느낀다. (5)눈의 피로가 풀리지 않는다. 등이 있다. 이것을 참고해서 경미하게라도 이러한 증상을 보인다면 바로 눈을 쉬어주도록 하자. 가장 쉽고 빨리 할 수 있는 방법은 눈을 감아주는 것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