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자되는법 가장 현실적인 방법은 알고 있는데 무시하는 것 how to get rich

모음

by 힘들때전화해 2023. 4. 29. 03:23

본문

반응형

세상에 부자가 되는 방법이란 것이 있다면 누군들 부자가 안되었겠는가. 하지만 말 그대로 부자가 되는 핵심들은 존재한다. 즉, 이 글은 부자가 될 수 있는 생활 수칙 같은 것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 것이다.

만약 다른 방법들, 예를 들어 투자나 이런 것을 원한다면 뒤로 가기를 권장하고 참고로 투자라던가 이런 것은 부자가 되는 방법이 아니라 '도박'을 말하는 것이라는 걸 알아야 한다.

그런 방법들은 부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 로또 복권에 당첨되는 것과 같은 맥락이다. 이것을 쫓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는 걸 분명하게 말할 수 있다.

아래는 집안이 넉넉하거나 그런 것이 아니라 지극히 '일반인'을 기준으로 둔다.

 

 

1. 시간

절대적으로 시간이 필요하다. 돈을 버는 것에 시간을 쏟아야 한다. 돈을 버는 것에 시간을 전부 할애하지 않고는 부자가 될 수 없다. 이것은 숙명과도 같은 것으로 부자가 되고 싶다면 많은 것들을 포기하고 오직 돈을 버는 것에 시간을 사용해야 한다. 이것은 앞서 말한 대로 절대적인 것으로 돈 버는 시간이 많으면 그만큼 돈은 더 벌린다. 시간을 돈 버는 것에 많이 사용하지 않고 적은 시간으로 돈을 벌려는 것은 그냥 요행이다. 이것을 먼저 깨달아야 한다.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선 어쩔 수 없이 다른 것에 투자할 시간을 버리고 돈 버는 것에 시간을 사용해야만 한다.

 

 

2. 액수가 큰 일

어렵다고 적성에 안맞는다고 뭐다 뭐다 이유는 중요치 않다. 그것은 부자가 되려는 게 아니라 '나를 위한 일'이다. 앞서 1번에서 시간을 이야기했듯이 결국 일반인이 돈을 벌기 위해선 나란 존재에 맞추는 게 아니라 '돈'에 나를 맞춰야 한다. 일반인이 돈을 크게 벌 수 있는 방법은 그것밖에 없다. 다시 말하지만 이외의 방법들은 모두 요행이다. 로또 복권에 당첨되길 기다리는 것과 다르지 않다는 점 분명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해서 액수가 큰 일은 다른 걸 말하는 게 아니다. 어쨌든 최대한 액수가 큰 일을 최우선으로 선택하라는 것이고 가장 대표적인 것은 '영업'이 있다. 미래에는 없어질 직업일 수 있지만 아직은 아니다. 영업직이 사실상 가장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일이고 시간을 많이 투자하면 그만큼 돈을 더 벌 기회도 많아진다.

죽어도 영업은 못하겠다면 내 입장에서 최대한 돈을 많이 주는 것을 여러 개 하는 수밖에는 없다. 다만, 기왕이면 하나의 직업으로 거기에 시간을 더 많이 투자할 수 있는 일이 좋다고 할 수 있다.

 

 

 

3. 새롭게 시작되는 것

뭐든 처음에는 '불안정하다.' 그렇기 때문에 리스크도 크지만 그렇기 때문에 유리한 점도 많다. 불안정하다는 건 많은 제약을 받지 않다는 것이다. 지금 새롭게 시작되고 있는 것을 찾는 것이다. 그리고 그 새로운 것이 수익 구조가 있는지 확인하면 된다. 그것을 맨땅에 헤딩하듯이 시작하는 것이다. 처음이기 때문에 얻어지는 이득이 생기게 된다. 그러나 머지않아 큰 손실을 입을 수도 있다는 점만 유의하면서 대비하거나 다른 것으로 갈아탈 계획을 하면 된다.

 

 

 

4. 쓰지 마라.

여기저기 들려오는 뻥튀기 소리에 혹하는 경우가 많다. 다들 그렇게 돈 번다고 생각하지만 다 지나고 보면 사실상 별 차이가 없거나 되려 손해라는 사실을 인지하게 된다. 절대로 쓸데없는 곳에 돈을 투자하지 마라. 그냥 갖고 있는 게 가장 돈 버는 일이다. 투자라는 건 자본이 매우 크거나 그정도로 그쪽 관련해서 빠삭하고 머리가 좋아야 가능한 것이다. 본인을 너무 과대평가하지 마라. 돈은 그저 갖고 있는 게 가장 돈 버는 일이고 그런 것에 투자할 시간에 차라리 다른 일을 하나 더 해라.


쉽게 와닿지는 않을 것이지만, 일반인이 부자가 되는 방법은 이것 뿐이다. 우리가 왜 수렁에 빠진다고 생각하는가. 결국은 편법에 빠지기 때문이다. 가만히 있으면 중간이라도 간다는 말은 누구나 알고 있는 말이고 이 말이 진리라는 것도 누구나 안다. 하지만 그렇게 하지 않는다. 우리는 옳은 방향보다 잘못된 방향에 더 빠져들기가 쉽기 때문이다. 옳은 방향은 순진하고 세상 물정 모른다고 생각한다. 왜 그럴까. 옆에서는 돈 벌었단 소리가 전설처럼 계속 들려오기 때문이다. 가만히 있으면 내가 호구가 된 것 같은 기분을 느끼기 때문이다. 인간은 망각의 동물이고 감정적이다. 결국 인간의 이런 본능을 이겨내는 것만이 모든 것의 해답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